어쩌겠어

[스터디카페] 성서 이곡동 르하임스터디카페 1일권 이용후기 본문

리뷰

[스터디카페] 성서 이곡동 르하임스터디카페 1일권 이용후기

다이빙어 2021. 12. 11. 1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를 어디서 할까 고민하던 중 스터디카페, 도서관, 그냥 카페(주로 스벅 아님 할리스) 라는 세 가지 선택지 중에서 고민하던 저는 일단 골고루 시도해 본 후 장단점을 알아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런데 스터디카페만 해도 요즘 엄청 많이 생겼더라구요. 다들 공부하러 오셔서 그런가 인터넷 상으로 리뷰가 별로 없어서, 일단 한 군데씩 1일권으로 체험해 보고 장단점을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르하임스터디카페 성서이곡점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http://naver.me/FI8FSoW3

 

르하임스터디카페 대구성서이곡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 · 블로그리뷰 25

m.place.naver.com

 

지도를 검색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주로 경기, 서울권에 지점이 엄청 많더라구요. 지방 도시들에도 생기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위치

6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1층엔 제가 좋아하는 핸즈커피가 있네요! ㅎㅁㅎ

 

요즘 스터디카페는 전부 다 무인입니다. 처음 가면 사용법이 다소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최대한 자세히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이용요금 및 사용법

좌석 선택 화면 / 르하임스터디카페 이용요금

일단 처음 도착하면,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사용권을 결제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1일권을 사용할거라 선택했더니 위와 같은 좌석 선택 화면이 떴어요. 전부다 1인석이고 방향이 약간씩 차이가 있기는 한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노트북존이 따로 없는 게 약간 아쉬웠어요.

1일권 요금은 2시간 = 3000원 / 4시간 = 5000원 / 6시간 = 6000원 / 9시간 = 8000원 / 12시간 = 10000원입니다.

저는 4시간을 결제했어요.

핸드폰 인증번호 / 카톡으로 오는 바코드 URL / 입실 및 퇴실시 바코드 찍는 곳

이용권 결제 후에(카드결제, 현금결제 가능) 위의 화면처럼 핸드폰번호를 인증하면 카톡으로 바코드가 와요.

바코드는 입실, 퇴실 시마다 찍고 다니기 때문에 핸드폰을 항상 소지해야 합니다.

바코드를 어디 찍어야 되는지 몰라서 두리번거렸는데 벽쪽에 있었어요!ㅋㅋ

12월 이벤트

선착순 50명 정액권, 기간권 할인이 있다고 합니다. 문자로 미리 문의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외출 시에는?

1회사용권, 정액권 사용시에는 외출시 시간 차감

화장실이 복도를 나가서 있기 때문에 바코드를 찍고 나가야 합니다.

1회권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게 화장실 다녀오는 것도 시간이 차감되는지 여부였는데, 벽에 붙어있어요. 1회시간권, 정액권 이용시에는 외출시에도 시간이 차감됩니다. 

24시간 운영이라 그런지 야간 출입방법도 붙어있어요.

르하임스터디카페 성서이곡점 추가이용요금

시간을 추가하려면 위와 같이 요금이 추가됩니다. 2시간에 3천원!

 

시설 - 스터디존

르하임스터디카페 스터디존

시설은 블랙앤 화이트톤으로 깔끔한 느낌이에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좀더 아늑한 곳을 좋아하긴 합니다.

의자는 편하기는 한데 제가 키가 작아 그런지 바닥에 발이 안 닿아 조금 불편했어요. 책상도 약간 높은 감이 있었구요.

모든 사람의 체형에 다 맞추기는 힘들겠죠...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고, 앞에 벽이 막혀있는 자리가 있고 뻥 뚫린 자리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터디카페는 보통 앞이 칸막이로 막혀 있는데 여긴 뚫려 있는 자리가 많아 신기했어요. 

 

시설 - 푸드존

스터디존에서 문을 열고 나오면 바로 푸드존으로 가는 문이 있어서 바코드 찍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독서대나 담요 같은 물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독서대, 담요, 책

먹을 건 조그만 사탕이나 작은 과자류, 티백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사탕이랑 티백

공부하면서 보이차 티백 하나 먹어 봤는데 맛이 괜찮았어요. 집에서 커피를 마시고 와서, 따뜻한 종이컵 티백 차 한 잔이면 충분했습니다.

처음 보는 커피 자판기

커피는 자판기로 되어 있었는데 먹어 보지 않아 맛이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이스도 되는 걸 보니 최신식인가 봐요! 신기해서 한 번 먹어 보고 싶긴 했습니다.

성서 이곡동 스터디카페 르하임 이용가격 시간 요금성서 이곡동 스터디카페 르하임 이용가격 시간 요금
복사나 스캔 가능! 메모지, 볼펜, 충전기, 스테이플러 등 문구류 있는 서랍

 

다른 스터디카페에는 잘 없는데, 복사나 스캔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신기했어요. 필요하시면 밖에 나가지 않고도 복사나 스캔을 할 수 있겠네요.

 

내가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장점

4주권 12만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다 (아직 잘 모름)

의자가 편한 편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조용하다!

단점

노트북 사용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다. 조용한 편이라 스터디존에서 소리를 내면 폐가 될까 신경쓰임.

기본 제공 커피가 없다. (티백은 있음)

화장실 가려면 바코드를 찍고 복도까지 가야하고 화장실이 춥다.

다소 삭막한 인테리어(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음)

 

반응형
Comments